'SK이노 후원' 전주비빔빵, KTX역사 입점…전주 대표 명물로 거듭나

입력 2019-04-10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장윤영 전주비빔빵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전주역사 앞에서 전주비빔빵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 제공=SK이노베이션)
▲장윤영 전주비빔빵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전주역사 앞에서 전주비빔빵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 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사회적기업 전주비빔빵이 전라북도 전주의 관문과 핵심 상권 등에 매장을 오픈하며, 전주를 대표하는 명물 먹거리와 사회적기업으로 거듭났다.

전주비빔빵은 10일 오전 KTX전주역에서 전주비빔빵 전주역점 오픈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전주시청 사회적경제지원단 이성원 국장, 전북사회적기업협의회 기혜림 회장, 장윤영 전주비빔빵 대표, 그리고 SK이노베이션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입점으로 전주비빔빵은 본점인 전주시청점과 지난 2017년 말 개장한 전주한옥마을점에 이어, 전주 주요 지역 세 곳에 매장을 확보했다.

또 지난 해 오픈한 호남고속도로 여산휴게소를 비롯한 고속도로 휴게소, KTX역사 등 전주의 모든 관문에 판매 거점을 확보했다.

이는 전주비빔빵이 전주를 대표하는 먹거리로서 인정받았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특히 전주비빔빵 전주역점은 연 300만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지나다니는 전주 역사에 입점, 인지도를 높여 실질적인 매출 확대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주를 대표하는 명물 먹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지역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장윤영 전주비빔빵 대표는 “전주비빔빵은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인 전주비빔밥을 응용해 만든, 전주 특유의 색깔이 입혀진 빵”이라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전주역에 입점할 수 있었던 만큼, 지역 대표 먹거리를 상품으로 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더 많은 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사회와 행복을 나누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주비빔빵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2014년 취약계층 직원 4명을 고용하며 시작됐다.

이후 2017년에는 ‘많이 팔리는데 돈 안 되는 빵’으로 유명해지며 매출 15억 원대 스타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05,000
    • -2.06%
    • 이더리움
    • 4,595,000
    • -3.39%
    • 비트코인 캐시
    • 694,500
    • -2.05%
    • 리플
    • 1,932
    • -7.3%
    • 솔라나
    • 344,700
    • -3.15%
    • 에이다
    • 1,371
    • -7.36%
    • 이오스
    • 1,132
    • +4.62%
    • 트론
    • 284
    • -4.7%
    • 스텔라루멘
    • 743
    • +4.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150
    • -4.51%
    • 체인링크
    • 23,580
    • -3.2%
    • 샌드박스
    • 787
    • +27.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