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420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09%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472억 원으로 22% 증가했으만 당기순이익은 189억 원을 기록해 69%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상승은 지난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등의 신작 게임이 견인했다. 또 모바일 게임과 자회사인 ‘카카오VX’ 등의 신규 수익이 더해져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당기순이익의 감소는 영업외손익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라인업 및 성장 동력이 될 신사업을 구축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오는 6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핵 앤슬래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과 대작 MMORPG ‘에어(A:IR)’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 오픈월드 MMORPG ‘테라 클래식’, 대형 MMORPG ‘달빛조각사’ 등 퍼블리싱 신작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신사업도 추진한다. 게임의 본질적 요소와 대중들의 일상 속 ‘스포츠’ 등 라이프 요소를 접목해, 최근 설립한 자회사 ‘라이프엠엠오’의 ‘프로젝트R(가칭)’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지난해 플랫폼과 콘텐츠를 겸비한 퍼블리셔에서 개발 영역을 더하는 수직계열화 구조를 완성했다”라며 “올해는 기존 게임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 서비스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