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맥주 시장점유율 1위 中 '슈퍼엑스' 한국 진출

입력 2019-04-17 13: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원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화윤설화맥주(华润雪花啤酒)의 ‘슈퍼엑스(superX)’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원코리아는 중국 화윤설화맥주의 국내 독점 판매 법인으로 지난해 4월 정식 출범했다.

5월 초 판매를 시작하는 ‘슈퍼엑스(superX)’ 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에 이어 한국에도 진출하게 됐다.

김준영 대표는 17일 진행된 공식 출시 행사에서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를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며, “국내 수입맥주 시장이 포화 상태라는 시각도 있지만 설화만의 풍미와 경쟁력으로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엑스’는 엄선된 뮌헨 맥아를 사용해 맥아 특유의 곡물 풍미를 유지하고, 독일의 고품질 허스부르크 홉을 더했다. 송백, 감귤 등의 향을 첨가해 과일 맛도 느낄 수 있다.

슈퍼엑스는 중국에서는 지난해 3월 론칭했으며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잭슨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중심으로 판매가 활발하다.

알코올 도수 3.8%며 가정용은 500ml 캔, 유흥 시장에서는 330ml, 500ml 병으로 출시된다.

신동수 현원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슈퍼엑스’는 국내 젊은 층이 선호할 수 있는 부드러운 풍미와 청량감을 두루 갖춘 맥주”라며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2030 세대가 슈퍼엑스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통합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설화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1%로 단일 브랜드 기준 세계 판매량 1위 맥주이다. 중국에서 시장점유율 26%로 2017년에는 1181만 9000㎘(킬로리터)라는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속보 서울 폭설로 적설량 20㎝ 돌파…동북권 강북구 성북구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86,000
    • -1.32%
    • 이더리움
    • 4,651,000
    • -2.86%
    • 비트코인 캐시
    • 688,000
    • -0.22%
    • 리플
    • 1,960
    • -1.06%
    • 솔라나
    • 322,800
    • -1.88%
    • 에이다
    • 1,345
    • +1.59%
    • 이오스
    • 1,112
    • -1.16%
    • 트론
    • 272
    • -1.45%
    • 스텔라루멘
    • 615
    • -9.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900
    • -1.97%
    • 체인링크
    • 24,150
    • -1.02%
    • 샌드박스
    • 855
    • -13.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