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UBS IT코리아 주식형펀드'는 IT산업 경기가 바닥을 통과하며 업황 호전이 가시화됨에 따라 최근 증시의 새로운 주도주로의 부각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IT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섹터 스타일 펀드이다.
이 펀드의 운용전략은 기본적으로 벤치마크인 KRX IT지수 대비 초과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이익 모멘텀이 유지되는 저평가 종목, 이익개선 가능성이 높은 종목, 턴어라운드에 임박한 종목 발굴 등 바텀-업 접근방식에 의해 적극적으로 운용한다.
아울러 '하나UBS IT코리아 주식형펀드'는 필드 서베이 및 투자정보를 반영한 투자 풀을 활용하며 내부 리서치와 연계해 유기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그리고 IT산업 특성상 해외 거시경제변수 민감성을 고려해 초기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전략적 운용체제를 활용해 펀드매니저의 고유위험을 제한하는 등 리스크 관리강화로 기확보 수익유지 및 손실 가능성을 최소화해 나간다.
IT산업 자체 내에서의 위험 분산을 위해서 코스닥 종목 비중을 30% 정도 유지하고 있으며, 업종 내에서도 반도체, 통신 부문은 물론 태양광 등 에너지 관련 테마업종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분산 운용하고 있다.
이 펀드는 출시 당시 IT섹터 비중 60%를 목표로 했으나, 보다 적극적인 운용과 개선되고 있는 업황 전망을 바탕으로 지난 1월말 기준 80% 이상의 IT비중 포트폴리오 구성을 보이고 있어, 전형적인 섹터 펀드를 찾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펀드다.
'하나UBS IT코리아 주식형펀드'는 거치식·적립식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90일 미만 환매시엔 이익금의 70%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펀드운용은 하나UBS자산운용에서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