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는 22일 메디톡신(멕시코 수출명: 아세블록)을 멕시코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멕시코는 중남미 피부미용시장에서 브라질 다음으로 큰 시장으로 최근 3년간 매년 12%씩 성장하고 있다. 2018년 기준 약 3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현지 업체 ‘투에이투엠 엔터프라이즈(2A2M Enterprise)’와 파트너 계약을 맺어 멕시코 시장 준비해왔다. 메디톡스는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가장 먼저 진출한 브라질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확보하는 등 인지도를 높여왔다.
메디톡스는 이번 제품 론칭에 앞서 멕시코 과나후아토(Guanajuato)에서 진행된 멕시코 국제 성형외과 학회에서 ‘메디톡신’과 함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관련 세미나를 진행해 현지 전문가들의 주목을 받았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2016년 멕시코 시장에 론칭한 ‘뉴라미스’를 통해 멕시코 피부미용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메디톡신’의 빠른 시장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3년 내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메디톡스는 미국, 중국 등 대형 시장 진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미국 및 유럽 진출을 위해 지난 2013년 앨러간에 기술 수출된 ‘이노톡스’의 미국 임상 3상이 작년말 시작됐으며,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메디톡신’은 올 상반기 시판 허가 승인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