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국내 파운데이션 시장서 4년 연속 '1위'

입력 2019-04-23 09: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사진제공=애경산업)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사진제공=애경산업)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국내 파운데이션 시장에서 1위를 굳혔다.

애경산업은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인 칸타월드 패널의 뷰티 패널 서비스를 통해 전체 채널 기준(백화점, 면세점, 인터넷, TV홈쇼핑 등)으로 한국 화장품 시장 내 파운데이션 부문을 살펴본 결과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15년에는 2위 브랜드와 1%의 간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지만,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7%까지 벌리며 압도적인 1위를 확고히 했다.

애경산업은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2013년 출시 이후 줄곧 1위에 오르며 시장을 선도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 요구에 따라 매시즌 신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이라고 자체 분석했다. 올해 S/S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LX’도 봄, 여름 계절적 특성에 맞춰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광채 기술을 더했고, 피지케어 파우더 함량을 높여 화장의 들뜸을 방지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매년 새로운 매출을 갱신해나가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내부집계 결과 2014년 홈쇼핑에만 편중됐던 매출 비중이 수출과 면세점으로 분산되면서 작년에는 수출 비중이 35%로 홈쇼핑 비중인 33%를 넘어섰다.

AGE 20’s 관계자는 “최근에는 AGE 20’s 새 모델로 배우 이나영을 발탁해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다’는 뜻을 담은 ‘My 20’s Now’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기존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며 동시에 해외 시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23,000
    • +0.02%
    • 이더리움
    • 4,730,000
    • +2.49%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3.71%
    • 리플
    • 2,012
    • -5.94%
    • 솔라나
    • 354,500
    • -0.89%
    • 에이다
    • 1,467
    • -2.85%
    • 이오스
    • 1,157
    • +8.84%
    • 트론
    • 299
    • +3.82%
    • 스텔라루멘
    • 773
    • +27.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000
    • +0.2%
    • 체인링크
    • 24,520
    • +5.78%
    • 샌드박스
    • 875
    • +65.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