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K팝을 접목시킨 새로운 콘셉트의 뷰티 브랜드 ‘컬러그램톡(colorgramTOK)’을 5월 1일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컬러그램톡은 한류의 두 축인 뷰티와 음악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코스메틱 브랜드로, 한일 합작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첫 번째 뷰티 아이콘이다. 4월 초 사전 공개한 컬러그램톡은 K팝과 K뷰티가 만나 새롭게 탄생한 화장품 카테고리 ‘팝메틱(팝+코스메틱)’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컬러그램톡 한정판 스페셜 키트’는 4월 18일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 15분 만에 전량 소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컬러그램톡’은 총 6종 25품목의 다양한 색조 제품으로 구성됐다. 팝 컬처(Pop Culture)를 즐기는 국내외 Z세대(1995년 이후 출생)를 겨냥, 첫 번째 뷰티 아이콘인 ‘아이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의 비주얼 콘셉트를 제품마다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군은 립틴트와 아이섀도다.
주력 제품인 글로우팝 틴트(4g/1만1000원)는 수분으로 입술을 코팅한 듯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는 글로시 틴트로, 영롱하고 맑은 발색이 특징이다. 또한 ‘밀크영롱 섀도우(4g/9800원)’는 펄 날림 없이 피부에 밀착되는 리퀴드 타입 글리터 섀도로, 반짝이는 펄이 다채롭게 조합돼 걸그룹처럼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
또한 부드러운 매트 텍스처로 입술 위에 편안하게 발색되는 썬더볼 틴트 무스(4g/9800원), 바르자마자 선명한 컬러가 번개처럼 밀착되는 썬더볼 틴트 머랭(4g/9800원), 조화로운 컬러 조합으로 데일리 아이 메이크업에 용이한 ‘힛팬 아이팔레트(6구/1만7000원)’, 가벼운 텍스처로 자연스러운 볼터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무드 멜로우 블러셔(4g/1만 원)’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즈원의 무대 메이크업 때도 실제 컬러그램톡 제품들이 사용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한류를 대표하는 뷰티와 음악이 결합된 ‘팝메틱’이라는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며 “컬러그램톡은 국내 시장 출시와 동시에 일본과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위상을 높이고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리브영은 ‘컬러그램톡’ 전국 매장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전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특별히 컬러그램톡 제품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에는 손거울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공식 출시를 기념해, 지난 예약 판매 때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컬러그램톡 한정판 스페셜 키트’를 5월 10일 올리브영 명동본점 외 주요 매장 4곳에서 선착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