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씨, 극장용 대형 입체시스템 인도시장 진출...최대 4000억 매출 전망

입력 2008-07-17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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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디씨정보통신은 지난 9일 인도의 리얼이미지(Real Image Technologies Private Limited)社와 자사의 극장용 대형 입체 시스템의 인도 진출 및 기술지원을 위한 전략적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의 주요 내용은 인도 내 케이디씨 제품의 판매와 A/S까지 총괄하는 독점 공급 및 기술지원으로써 연말까지 약 100대의 장비를 디지털 시네마관에 설치하기로 합의하고 현지 테스트를 이미 마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도의 3D 시네마 스크린 수가 2010년까지 3000여 개관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 2~3년간 특수안경을 포함해 최대 4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했다.

인도는 1년에 약 1000여편의 영화를 제작하는 세계 최대 영화 제작국이며, 연간 관람객 약 30억명 이상인 영화 강국으로 리얼이미지社는 이러한 인도영화 시장 내 최대의 디지털 시네마 장비 전문 업체이며, 인도 디지털 시네마 장비시장의 90% 이상을 독점하고 있는 Quve社의 모기업이기도 한 인도 극장 장비시장의 실질적 지배 사업자로써, 케이디씨 정보통신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 진출의 가장 유력한 지위를 확보한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디씨 정보통신의 황종근 상무는 "극장용 대형 입체시스템은 디지털 시네마 장비와 함께 연동이 되므로 해외 진출시 현지 장비 사업자와의 파트너쉽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인도 1위 사업자와의 독점적 제휴 계약은 인도 현지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최고 수준임을 증명하는 계기"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내에도 올해 말까지 'Journey 3D' 등 3편의 입체영화가 잇따라 개봉 예정이며 내년까지 100여개 이상의 디지털 3D 시네마관이 설립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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