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민생시리즈 상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민생시리즈 상품은 11일 ‘민생도시락김’을 시작으로, 17일 ‘민생라면컵’, ‘민생황사마스크’ 등 3종이다.
판매 가격은 ‘민생도시락김’은 200원(16봉 3180원), ‘민생라면컵(80g)’은 580원, ‘민생황사마스크’는 470원(KF94 20개입 9400원)으로 일반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대비 40~5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 민생시리즈 상품은 소비자에게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제공해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되고, 개별 가맹점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편의점 상품 중 구매 빈도와 가격 민감도가 높은 상품을 추가로 선정해 새롭게 선보이게 된 것.
‘민생도시락김’은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에서 즉석밥 매출 상승과 함께 도시락김의 연관 구매율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착안해 가격적인 메리트가 큰 도시락김을 출시하게 됐다.
4월까지 관련 상품군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즉석밥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으며 도시락김은 전년 대비 약 20% 증가세를 보였다.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민생라면을 컵라면 형태로 만든 ‘민생라면컵’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작년 10월 말 출시한 민생라면의 경우 올해 2월부터 1봉지당 550원에서 390원으로 가격을 인하한 후 3주 만에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컵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개발 문의가 쇄도해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민생황사마스크’는 민생시리즈 중 식품이 아닌 비식품군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KF94 황사마스크를 20개 묶음으로 구성,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민생시리즈 3종 상품은 편의점 시장 내에서 또 한번 큰 이슈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상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동업계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초저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