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서비스 엔지니어가 고객에게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은 다음달 30일까지 무상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전점검 서비스를 통해 캐리어에어컨은 에어컨 화재 사고의 위험을 낮추고, 여름철 폭염에도 문제없이 에어컨을 가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사전점검 서비스 진행 시 제품 이상 유무 점검은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는다.
다만 사후 서비스 기간이 지난 제품의 부품 교체나 냉매 추가 등이 필요할 경우에 한 해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고객 자가점검 항목은 △에어컨 전원 콘센트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필터 세척 및 교체 △실내기 흡입구 및 실외기실 환기 상태 확인 △냉방 운전 18℃로 20분간 가동 시 냉기 상태 확인 △배수 호스 연결 상태 확인 △작동 중 소음 및 냄새 확인 등이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자사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