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아웃도어 특화 보험상품 출시

입력 2019-05-13 15: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13일 국내 아웃도어 1위 앱(애플리케이션) '트랭글' 내에서 아웃도어에 특화된 1 DAY 보험상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화손보는 트랭글 운영사인 비글과 GPS 및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월 체결한 바 있다.

트랭글은 가입 회원 110만 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아웃도어 포탈 커뮤니티로 등산, 자전거, 인라인, 조깅, 걷기 등 다양한 운동기록을 측정하고 운동량에 따라 보상으로 인증 배지, 경험치(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향후 트랭글 이용자들이 아웃도어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을 시작으로 트랭글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위치(GPS) 기반의 활동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트랭글 앱에서 보험 가입은 물론 보험 가입 내용 확인 및 보험금 청구까지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위치 및 활동정보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동 중 다치는 등 사고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르게 사고 접수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화손보 김태열 고객 시장혁신 실장은 "이번 비글과의 제휴로 고객의 아웃도어 라이프와 밀접한 트랭글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신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288,000
    • +2.97%
    • 이더리움
    • 2,817,000
    • +1.26%
    • 비트코인 캐시
    • 484,400
    • +0.04%
    • 리플
    • 3,527
    • +5.38%
    • 솔라나
    • 197,400
    • +7.11%
    • 에이다
    • 1,093
    • +5.2%
    • 이오스
    • 739
    • -0.4%
    • 트론
    • 329
    • -1.2%
    • 스텔라루멘
    • 407
    • +0.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70
    • +0.46%
    • 체인링크
    • 20,270
    • +3.95%
    • 샌드박스
    • 414
    • +1.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