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빅데이터 마케팅 협업 결실

입력 2019-05-15 18: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월계점 신규 매출, 타점포 대비 143% 증가

▲사진제공 삼성카드
▲사진제공 삼성카드
삼성카드와 이마트 창고형 마트 ‘트레이더스’의 빅데이터 마케팅이 실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삼성카드는 14일 트레이더스 월계점 개점 후 2주간 삼성카드 이용금액이 최근 신규 개점한 타 점포 평균과 비교해 약 14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고객 선정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삼성카드는 트레이더스 서울 1호점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월계점 개점 전부터 빅데이터를 분석해 잠재고객을 추출하고 맞춤형 홍보를 실시했다.

또 홍보 대상을 단순히 기존 할인점 이용자나 인근 거주자만으로 한정하지 않고 실제 소비지역과 이동 동선 등을 분석해 고객을 선정했다. 이 밖에 고객의 선호 업종과 소득, 소비 규모, 직업군 등 스마트 알고리즘을 활용한 다각적 분석을 통해 월계점 방문이 예상되는 고객의 특징을 파악했다.

이 같은 빅데이터 기반 분석은 곧장 매출 증가로 나타났다. 실제로 월계점의 삼성카드 이용 비중은 60%에 달해 타 점포 평균(35%)보다 높았다. 또 월계점 개점에 맞춰 트레이더스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5%를 할인해 주는 ‘트레이더스 신세계 삼성카드’를 출시해 월계점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앞으로 양사는 단독 제휴를 통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하여 동반 성장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디지털 역량을 총동원해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며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플레이브가 방송 못 나온다고?"…때아닌 버추얼 아이돌 논란, 왜? [이슈크래커]
  • '김새론 사망'에 악플러들 비판…"악플 문제, 제도장치 마련해야"[이슈크래커]
  • 금 뜨자 주목받는 은…"아직 저렴한 가격"
  • 단독 ‘백약이 무효’ 작년 상반기 보험사기액 6028억…올해 최대치 경신 전망
  • 상승 재료 소진한 비트코인…9만6000달러 선에서 횡보 [Bit코인]
  • [날씨] 다시 찾아온 '추위'…아침 최저 -8도
  • 트럼프 “러·우 둘다 싸움 멈추길 원해…푸틴과 매우 곧 만날 것”
  • 월세 내기 빠듯한 청년들 위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제도, 신청 자격은? [경제한줌]
  • 오늘의 상승종목

  • 0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4,997,000
    • -1.16%
    • 이더리움
    • 4,089,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495,400
    • -1.02%
    • 리플
    • 4,026
    • -3.62%
    • 솔라나
    • 277,200
    • -4.97%
    • 에이다
    • 1,201
    • +2.13%
    • 이오스
    • 956
    • -0.73%
    • 트론
    • 368
    • +2.51%
    • 스텔라루멘
    • 512
    • -1.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50
    • +0.25%
    • 체인링크
    • 28,790
    • +0.38%
    • 샌드박스
    • 596
    • -0.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