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의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가 시행 6개월 반만에 전체 이용건수 5000건, 총 결제액150억 원을 돌파했다.
시몬스페이는 제품의 품질에 집중하는 시몬스의 프리미엄 침대 확산 전략으로 소비자의 결제 부담을 덜어주는 신(新)개념 금융 프로그램이다. 16일 시몬스는 “시몬스페이가 새로운 결제 패턴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확산하고 신규 고객 창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몬스페이란 시몬스 침대가 국내 주요 카드사와 제휴해 소비자에게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시몬스 공식 대리점 및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 중이다. 소비자들은 12ㆍ24ㆍ36개월 중에서 선택해 프리미엄 침대를 무이자 할부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예컨대 200만 원 침대는 매달 5만5000원, 300만 원 침대는 매달 8만3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기타 렌털 전문 브랜드들의 경우 소비자들이 프로그램 이용 시 부담해야 하는 이자 비용이 있기 때문에 무이자 할부인 시몬스페이와는 대비된다.
시몬스페이 출시 이후 6개월 반 동안 시몬스페이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 건수 중300만원대 이하 금액 결제가 약 90% 가량을 차지했다. 이 중 80% 가량은 200만 원 이하 구매로 나타났다. 시몬스는 “매트리스 렌털을 하는 웅진코웨이, 새롭게 매트리스 관리 서비스를 시작한 한샘 등과 비교해도 침대 카테고리에서 시몬스페이의 경쟁력이 두드러져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