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안승남 구리시장,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사진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구리시와 함께 ‘디자인혁신성장센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이 구리시 수택동에 디자인혁신성장센터를 건립하는 것이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우수한 디자인 문화콘텐츠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기로 했다.
구리시는 시 소유 수택동 부지와 국비예산을 확보해 디자인혁신성장센터를 건립하고 중진공은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한 디자인 문화콘텐츠 분야 졸업기업과 디자인 전문 중소벤처기업을 유치하는 식으로 협력한다.
이밖에도 두 기관은 △디자인혁신성장센터 건립 및 운영 △수도권 동부지역 청년창업사관학교 신규 설립 추진 △디자인혁신성장센터의 포스트 청년창업사관학교 역할 수행 △중진공 정책자금과 구리시 중소기업자금 융자 연계를 통한 창업 성공률 제고 △구리·남양주테크노밸리, 월드디자인센터와 연계해 지역발전 및 사업시너지 창출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부가가치가 높은 디자인 문화콘텐츠 분야 혁신 중소벤처기업에 정책자금, 수출, 일자리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