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꿈많은청년들(이하 꿈많은청년들)이 사내용 챗봇 템플릿 ‘튜링 오피스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튜링 오피스 챗봇’은 사내 챗봇 템플릿으로 임직원들에게 근무수칙, 복리후생, 휴가 규정, 사내 규정, 업무 시스템 등 각 회사 메뉴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임직원은 업무 시스템이나 각종 사내 제도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메신저 채팅창에서 바로 묻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본 서비스를 기업용 메신저인 슬랙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도입하여 답변만 적용시키면 된다는 장점이 있다. 기업 내부에서 사내 챗봇 도입에 따른 업무 생산성 성과에 따라 고객 응대에도 챗봇 서비스 도입을 확장할 수 있다.
정임수 꿈많은청년들 대표는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챗봇 서비스의 고도화 및 개발을 통해 앞으로 ‘튜링 오피스 챗봇’을 기반으로 B2B 사업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튜링 오피스 챗봇’을 개발한 ‘꿈많은청년들’은 카카오 i 오픈 빌더 공식 에이전시이자 Google Cloud Platform (GCP) 기술지원 Google 파트너사로서,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1대1 개인화 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다양한 고객상담 챗봇 및 사내 챗봇을 개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