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8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선정

입력 2019-06-12 08: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평가에서 8년 연속 선두 자리를 차지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닐슨’이 공동 발표한 ‘2019년 아시아 10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애플이 뒤를 이었으며, 파나소닉과 소니, 네슬레 등이 지난해에 이어 순위 변동 없이 모두 ‘톱 5’에 포함됐다.

삼성전자는 분야별로 모바일과 TV, 스마트홈 기술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홈 오디오, 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술 등에서 2위에 올랐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는 5위에 올랐다.

보고서는 “삼성전자는 2012년 이후 무려 8년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변함없는 영향력을 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인도, 태국, 호주 등 아시아 14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5개 업종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51,000
    • -1.88%
    • 이더리움
    • 4,652,000
    • -1.52%
    • 비트코인 캐시
    • 733,500
    • +6.54%
    • 리플
    • 2,150
    • +10.6%
    • 솔라나
    • 355,900
    • -2.09%
    • 에이다
    • 1,518
    • +25.14%
    • 이오스
    • 1,076
    • +10.02%
    • 트론
    • 289
    • +3.96%
    • 스텔라루멘
    • 621
    • +57.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900
    • +4.83%
    • 체인링크
    • 23,370
    • +9.77%
    • 샌드박스
    • 551
    • +11.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