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의 새 역사가 쓰여진 날 이마트24의 맥주 판매도 신기록을 세웠다. 이마트24는 축구 A매치 친선경기와 20세 이하 세계축구(U-20) 대항전 준결승이 이어진 지난 11일 맥주 매출이 올해 최고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날 오후 8시에는 대한민국과 이란의 친선경기가, 12일 새벽 3시 30분에는 대한민국과 에콰도르의 U-20 준결승이 각각 진행됐다.
두 경기가 연달아 이어진 지난 11일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고, 20세 이하 세계 축구 8강전 새벽 경기(6월 9일 새벽 3시 30분)가 있었던 지난 8일이 2위, 같은 대회 대한민국 첫 경기였던 지난달 25일(대한민국 VS 포르투갈 22시 30분)이 3위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토요일마다 SSG페이로 결제 시 맥주 8캔을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맥주 매출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6.8% 증가했고, 대한민국 경기가 있었던 날은 전년 동일 대비 6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마른 안주류, 스낵류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30~40% 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최고 매출을 기록한 전날에는 전년대비 74.6% 증했다.
이마트24는 매주 토요일 맥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결승전인 16일 새벽 1시 경기를 위해 전날인 15일에 맥주를 미리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기온이 증가하면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가운데 20세 이하 축구 대표팀의 선전까지 이어지며 맥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6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맥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이번 주 결승전을 위한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