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메딕스가 짐로저스가 출자한 그래핀 기업에 투자했다는 소식에 이틀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19일 오전 9시 4분 현재 나노메딕스는 전일 대비 1230원(13.56%) 오른 1만300원에 거래 중이다.
나노메딕스는 17일 장 마감 후 '스탠다드 그래핀'에 전환사채(CB) 100억 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주식 전환 시 스탠다드 그래핀의 2대 주주(지분 15~16%)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규모다.
스탠다드 그래핀은 짐 로저스 회장이 투자한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그래핀 분야에서 19년에 달하는 사업경력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그래핀 대량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짐로저스 회장은 스탠다드 그래핀의 그래핀 관련 개발 역량과 대량생산 기술력을 검증해 이미 2017년 초에 투자를 집행했으며 현재 회사 고문을 담당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탠다드 그래핀은 보유 중인 특허가 75개에 달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라며 “가장 핵심이 되는 공정기술은 기술 유출 및 경쟁사의 유사 공정 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특허출원을 하지 않고 ‘핵심 기밀’로 관리하고 있어 향후 대량생산 관련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고 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