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V커머스 판로지원 MOU

입력 2019-06-20 13: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V커머스 영상 100편 제작…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 제공)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를 매개로 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지원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5월 31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올해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8개월 간 소상공인들의 제품 홍보를 위한 V커머스 영상 제작 및 온라인 판매 촉진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영상과 쇼핑이 결합된 V커머스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새로운 커머스 트렌드에 맞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및 홍보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이베이코리아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K-쇼핑과 함께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영상 제작 지원은 물론, 이들을 위한 전용 코너와 기획전을 운영해 매출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6월 중 최종 참여기업 선발 작업이 완료되면, 7월부터 총 100개 기업 100편의 V커머스 영상 제작에 들어간다. 기업 당 제품 1개를 기준으로 3분 내외의 영상이 제작되며, 해당 영상은 G마켓 10회, 옥션 5회 총 15회의 온라인 기획전 및 K쇼핑 채널에서 노출된다.

또한 G마켓 슈퍼딜과 옥션 올킬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15~20% 할인 쿠폰 및 마케팅 DM, 모바일 푸쉬, 지자체 전문관(G마켓 프리미엄지역관, 옥션 지역특산물특별관) 메인 배너 등을 지원한다. 생활/가전, 식품, 유아동, 뷰티/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친 프로모션은 8월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 중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추가 참여 기업 모집도 계획하고 있다. 정경열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장은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상품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의 스타상품 발굴 및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248,000
    • -0.4%
    • 이더리움
    • 4,610,000
    • -1.98%
    • 비트코인 캐시
    • 676,500
    • -0.37%
    • 리플
    • 2,026
    • +20.45%
    • 솔라나
    • 354,700
    • -1%
    • 에이다
    • 1,403
    • +23.29%
    • 이오스
    • 1,037
    • +12.23%
    • 트론
    • 284
    • +2.16%
    • 스텔라루멘
    • 477
    • +34.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700
    • -2.9%
    • 체인링크
    • 22,350
    • +7.25%
    • 샌드박스
    • 519
    • +7.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