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 오픈

입력 2019-06-25 10: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맥주 소재 웹드라마 콘텐츠 통해 소비자 공감대 형성

롯데주류가 25일부터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운영한다.

‘맥주클라쓰’는 TV 광고, 온라인 캠페인 영상 등 제품 홍보 영상들이 주가 됐던 기존 맥주 브랜드 채널들과는 달리,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관계없이 공감할 수 있도록 ‘맥주’를 소재로 한 ‘웹드라마’가 주력 콘텐츠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피츠’ 등 맥주 브랜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지만, 기존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광고성 콘텐츠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부담없이 다가가고자 기존 브랜드 채널과 다른 성격의 ‘맥주클라쓰’를 신설하기로 했다.

‘맥주클라쓰’를 통해 공개되는 첫 번째 웹드라마 ‘괜찮아 안죽어’는 직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들을 다룬 ‘오피스 드라마’로 이상과 현실의 괴리, 업무 스트레스, 직장 내 인간 관계 문제 등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로 내용을 구성했다.

총 7편으로 구성된 ‘괜찮아 안죽어’는 매회 10분 내외의 부담없는 분량으로, 매주 화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주력 콘텐츠인 ‘웹드라마’ 외에도 맥주와 관련된 흥미로운 상식을 소개는 영상들도 주기적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광고의 느낌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이 콘텐츠 자체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이번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891,000
    • -4.34%
    • 이더리움
    • 4,679,000
    • -2.74%
    • 비트코인 캐시
    • 683,500
    • -4.74%
    • 리플
    • 1,891
    • -8.2%
    • 솔라나
    • 323,900
    • -7.4%
    • 에이다
    • 1,299
    • -10.78%
    • 이오스
    • 1,144
    • -0.87%
    • 트론
    • 270
    • -7.22%
    • 스텔라루멘
    • 626
    • -14.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000
    • -5.64%
    • 체인링크
    • 23,470
    • -9.21%
    • 샌드박스
    • 874
    • -16.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