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생산자 실명제 ‘산지장터 청년농부’ 행사 진행

입력 2019-06-26 09: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앤쇼핑이 청년 농부들의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홈앤쇼핑은 청년 농부들의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산지장터 청년농부'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2월부터 모바일 앱 식품특화매장 ‘좋은밥상’을 운영 중이다.

좋은밥상은 △산지장터 △지역별미 △반찬 △간편조리 등 7개의 독립적인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좋은밥상의 대표 카테고리인 산지장터는 생산자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그 중에서도 20~40대 생산자인 ‘청년농부’ 상품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산지장터 전체 상품의 20% 이상이 청년농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한다.

오는 7월 1일까지는 200여개 청년농부 상품을 소개하는 ‘산지장터 청년농부’ 행사를 진행한다. 홈앤쇼핑은 청년농부들과 같은 농수산물 생산자를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 및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일부 상품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쇼핑혜택을 더했다. 매출 상위 상품 중에서 선정된 △20대 청년농부 이호성님의 포항 반건조 오징어 △30대 청년농부 이종희님의 해남 세척 꿀고구마 △ 40대 청년농부 이수고님의 무항생제 구운계란 3개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청년농부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농부가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의 판로촉진과 홍보를 지원하고 청년농업인의 전자상거래 참여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41,000
    • +0.14%
    • 이더리움
    • 4,729,000
    • +2.72%
    • 비트코인 캐시
    • 719,000
    • -1.57%
    • 리플
    • 2,023
    • -3.62%
    • 솔라나
    • 355,700
    • -1.3%
    • 에이다
    • 1,472
    • -0.74%
    • 이오스
    • 1,151
    • +9.72%
    • 트론
    • 298
    • +4.2%
    • 스텔라루멘
    • 821
    • +40.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500
    • +1.22%
    • 체인링크
    • 24,510
    • +6.66%
    • 샌드박스
    • 819
    • +5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