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공지능 기반 챗봇 '큐디' 출시

입력 2019-06-26 17: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카드는 26일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큐디’는 질문과 디지털을 뜻하는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합성어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상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큐디는 KB국민카드 앱 설치 고객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과 발급,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카드 상품 안내 등 일문일답 형태의 상담과 바로 출금 결제 등의 업무도 할 수 있다. 필요하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전화 연결도 가능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앞으로 음성 상담 기능을 추가하고 채팅 화면에서 즉시 처리 가능한 업무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비대면 거래 확대와 고객들의 실시간 상담 요청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챗봇으로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10만 달러 못 넘어선 채 급락…투심 위축 [Bit코인]
  • 삼성 사장단 인사… 전영현 부회장 메모리사업부장 겸임ㆍ파운드리사업부장에 한진만
  • 서울 폭설로 도로 통제…북악산로ㆍ감청동길ㆍ인왕산길ㆍ감사원길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12:4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65,000
    • -1.78%
    • 이더리움
    • 4,687,000
    • -2.15%
    • 비트코인 캐시
    • 689,000
    • -1.08%
    • 리플
    • 1,906
    • -5.32%
    • 솔라나
    • 323,500
    • -2.24%
    • 에이다
    • 1,321
    • -2.58%
    • 이오스
    • 1,092
    • -4.63%
    • 트론
    • 274
    • -1.08%
    • 스텔라루멘
    • 596
    • -15.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150
    • -2.49%
    • 체인링크
    • 24,190
    • -1.18%
    • 샌드박스
    • 817
    • -11.6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