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물건도 정성을 더하면 명품(名品)이 된다. 홍삼도 얼마나 정성을 들이느냐에 따라 품질이 달라진다.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 홍삼’은 일반 홍삼액과 차별화한 제조법을 사용해 최고급 건강 선물로 자리 잡았다.
참다한은 홍삼을 물에만 달이는 통용된 추출법을 거부하고, 수년의 연구 기간을 거쳐 통째 갈아 만드는 차별화된 제조법을 개발했다. 이른바 ‘온체식(macr-obiotic)’으로 불리는 이 제조법은 홍삼을 통째로 갈아 버리는 것 없이 온전하게 먹는 것이 핵심이다.
홍삼을 통째로 갈면 물에 녹지 않는 성분들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어 유효성분 섭취율이 높아진다. 홍삼에는 수용성 성분이 47.8%,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성분이 52.2% 비율로 들어 있다. 물에 달이면 수용성 성분만 섭취할 수 있지만, 통째 갈면 불용성 영양소까지 모두 섭취가 가능하다.
아울러 참다한은 홍삼을 통째 갈 때 ‘초미세분말 공법’을 적용해 체내 흡수율도 획기적으로 높였다. 초미세분말 공법은 홍삼을 밀가루의 100분의 1 크기(7~8μm)로 잘게 쪼개는 기술로, 분말 입자가 작아져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제조법을 도입한 참다한 제품은 재구매율이 70%에 이를 정도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파우치형 제품인 ‘참다한 프리미엄’과 편의성을 강화한 ‘참다한 홍삼정 프리미엄 스틱’은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이며, 어린이용 ‘참다한 홍키즈’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1000만 팩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