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1억' 실검 장악…'간접 홍보 효과 독특히 누리는 마케팅'

입력 2019-07-01 13: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토스, '브랜디 1억' 관련 문항 출제

'브랜디 1억' 간접적 효과 발휘

(사진=토스 앱 화면 캡처)
(사진=토스 앱 화면 캡처)

토스 행운퀴즈와 관련한 검색어가 연일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며 간접적으로 홍보하는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모양새다.

최근 많은 유통업계들이 이 같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급상승 검색어의 경우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가 순위 선정에 영향을 미친다. 1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온 키워드는 '브랜디 1억'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이날 토스 행운퀴즈를 통해 출제된 브랜디 1억과 관련한 문제의 정답을 맞히기 위해 브랜디 1억을 검색하고 있는 행보로 풀이된다.

이는 '브랜디 1억'이 계속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머무르며 토스 측이 행운 퀴즈를 통해 브랜디 1억을 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리는 이유다. 지난 27일과 28일은 각 '토스신용등급 만원이벤트'와 '토스 해외여행보험'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홍보 효과를 봤다.

일각에서는 "벌써 몇 달째 이어지는 토스 행운 퀴즈가 다소 지겹기도 하다. 차라리 수수료를 없애서 편의의 질을 높이는 게 나을 것 같다"라고 지적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087,000
    • +3.87%
    • 이더리움
    • 2,836,000
    • +3.35%
    • 비트코인 캐시
    • 482,000
    • -0.29%
    • 리플
    • 3,461
    • +4.53%
    • 솔라나
    • 197,400
    • +9.24%
    • 에이다
    • 1,083
    • +5.15%
    • 이오스
    • 744
    • +2.62%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04
    • +1.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00
    • +1.41%
    • 체인링크
    • 20,370
    • +7.27%
    • 샌드박스
    • 421
    • +5.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