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산전은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사원자녀들을 대상으로 'IT교육 캠프'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IT교육은 파워포인트와 인터넷 정보검색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고 이를 활용해 가족신문을 만드는 과정을 마련했고, 지루함을 덜고 자녀들의 심신을 풀어주고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영화관람과 레크레이션 등의 시간도 별도로 구성했다고 LS산전측은 설명했다.
이에 앞서 28일과 29일에는 사원자녀를 위한 '경제교실'과 사원배우자를 대상으로 한 '사랑의 가정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제교실은 경제기초에 대한 내용을 보드게임을 통해 배운 후, 부모님이 하는 일을 체험하는 취지로 모의 세무서에서 직접 사업자 등록을 하고, 유통센터에서 원자재를 구매한 뒤,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판매하는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는 과정으로 마련됐다.
사랑의 가정만들기는 가족간의 유형을 분석하고 변화모델을 찾아 실행하는 과정으로,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다음달 12일에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부여를 방문하는 문화탐방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LS산전은 새로운 노경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매년 여름방학 때마다 임직원 가족을 위한 과정을 2004년부터 5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호응이 좋아 앞으로도 계속해서 운영할 방침이다.
LS산전 관계자는 "올해 준비된 과정뿐 아니라 영어나 문화캠프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임직원 가족들이 LS산전에 다니는 가족에 대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