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을 맞아 자동차 업계가 '휴가 마케팅'에 나섰다. 무료 대여와 할인 혜택, 무상 점검 등을 내세우고 국산차와 수입차 업계가 고객 끌기에 뛰어들었다.
◇국산차, 현대 '렌탈'...지엠ㆍ르노ㆍ쌍용 '할인'=
현대자동차는 휴가 기간 현대차를 무료로 빌려 탈 기회를 주는 '써머 홀리데이 렌탈 이벤트'에 나섰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6일부터 30일,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두 차수에 걸쳐 4박 5일 동안 총 500여 명의 고객에게 렌탈 시승 기회를 준다.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벤트 차로 △아반떼 △i30 △벨로스터 △쏘나타 △그랜저 △그랜저 HEV △코나 △투싼 △싼타페 등 250대를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0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승센터와 차종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16일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지엠(GM)은 새로 쉐보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국지엠이 새로 선보인 '더블 제로 무이자 콤보' 할부 프로그램은 무이자 할부와 추가 현금 지원이 결합한 상품으로 7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스파크를 구매한 고객이 12개월 혹은 24개월 무이자 콤보 할부를 선택하면 무이자 할부뿐 아니라 각각 40만 원, 20만 원의 추가 현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첫차 구매 고객 특별 혜택'과 '5년 이상 고객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처음으로 차를 사는 고객에게 30만 원의 추가 혜택이, 5년 이상 된 차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최대 50만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부품 교환 시 할인 혜택을 주는 '렛츠고 썸머 이벤트'를 열었다.
이달 31일까지 전국 460곳 르노삼성차 서비스점에서 타이어, 에어컨 필터, 엔진오일 등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0%의 할인이 주어진다.
미쉐린 타이어에는 20%, 금호ㆍ한국ㆍ넥센타이어에는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에어컨 필터를 바꾼 고객은 2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SM3, SM5, SM7, QM5 등 이전 세대 모델을 보유한 장기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에어컨 필터 30%, 일반 에어컨 필터 20% 할인이 있다.
쌍용자동차도 초저리 할부를 도입해 모델별로 최대 200만 원을 할인해주는 '쿨 써머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를 통해 차를 구매하면 △G4 렉스턴 150만 원 △티볼리/에어 200만 원 △코란도 100만 원 △렉스턴 스포츠&칸 100만 원 △코란도 투리스모 100만 원 할인이 주어진다.
베리 뉴 티볼리를 구매하면 휴가비까지 지원한다. 오는 12일까지 SUV 베리 뉴 티볼리를 사면 휴가비 20만 원, 이후 월말까지 10만 원을 준다.
◇수입차도 "무상점검ㆍ할인"=
수입차 업계도 '휴가 마케팅'에 나섰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달 27일까지 여름철 확인해야 할 필수 사항을 무상으로 점검하는 '2019 아우디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연다.
캠페인 기간 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에어컨 점검 등 13개 항목에 대한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 기간 도중 일반 수리를 맡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부품 할인 혜택도 준다.
브레이크 오일, 에어컨 필터, 미션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등 특정 지정 부품을 15%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AS할인과 신차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7월 한 달간 이어질 'INFINITI SUMMER' 캠페인을 통해 유상 수리를 10%, 트랜스미션 교체 비용을 2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휴가철 가족 고객을 위한 페이스북 응모 이벤트도 열었다.
오는 21일까지 인피니티 코리아 페이스북 내 이벤트 게시물에 여름휴가를 함께하고 싶은 인피니티 모델 이름과 휴가 계획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에게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 패키지,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 이솝 트레블 키트가 주어진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무상점검과 부품 할인 혜택을 주는 '2019 폭스바겐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열었다.
내달 16일까지 전국 35개 폭스바겐 서비스센터에서 여름 휴가철에 대비한 10가지 서비스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할 수 있다.
더불어 마이 폭스바겐 앱에 가입한 뒤 차를 등록한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전구류, 드라이브 벨트, 연료 필터, 에어컨 필터 등 8가지 소모성 부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