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ㆍ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리온스튜디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ㆍ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 편집해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서비스하고 있는 채널이다.
금융ㆍ투자정보를 일반인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시에, 지루하지 않게 유쾌한 언어로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B tv는 지난 1월 유튜브 및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IPTV에서 2주 먼저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리온스튜디오는 단순히 콘텐츠를 늘리는 것을 넘어 고퀄리티 콘텐츠를 확보해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 수급을 기점으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에 건강상식, 생활지혜, 여행정보 등 유익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