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전사적인 제안경쟁력 향상 및 품질관리를 강화 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SDS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사내 제안조직을 팀 단위 부서에서 영업본부 산하 사업부 단위의 '제안센터'로 격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삼성SDS 제안센터는 단순히 물리적인 확대뿐 아니라, 삼성SDS의 경쟁력을 실질적으로 이끄는 첨병으로 변모시키기 위한 시도라는 것이 삼성SDS측의 설명이다.
이원곤 제안센터장은 “삼성SDS의 제안 인력들은 고급스런 공간으로 탈바꿈한 제안센터에서 더욱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삼성SDS만의 제안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S 김인 사장은 “제안서에 담기는 핵심 내용인 컨텐츠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제안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이를 전달하는 방식인 디자인”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방식을 통해서만 우리가 갖고 있는 비즈니스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라며 제안서의 명품화를 강조했다.
한편 삼성SDS는 고객의 생각과 마음을 열고 새로운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제안활동의 백미(白眉)인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을 인식, 그 능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지난 93년부터 매년 사내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를 실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