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40회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입력 2019-07-12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978년 이래 누적 수상자 2300여 명

▲제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옥외광고 아이디어 ‘미세먼지 비상구’로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일기획)
▲제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옥외광고 아이디어 ‘미세먼지 비상구’로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11일 서강대 메리홀 대강당에서 제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1978년부터 시작된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40년간 총 2300여 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제일기획은 아이디어 페스티벌 40주년을 맞아 기존 광고 매체 외에 새로운 기술이나 사물 등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선발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을 신설했다.

또 다양한 직종 간 협업하는 업의 특성을 고려해 ‘올해의 동아리상’을 새롭게 마련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임직원과 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된 최종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5편 등 총 33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특히 올해 대상으로 선정된 옥외광고 ‘미세먼지 비상구’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비상구 이미지를 활용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미세먼지 문제의 탈출구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신설된 올해의 동아리상은 애드플래쉬가 차지했다. 애드플래쉬는 1990년 설립된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042,000
    • +0.19%
    • 이더리움
    • 2,849,000
    • +1.1%
    • 비트코인 캐시
    • 504,000
    • +3%
    • 리플
    • 3,519
    • +1.27%
    • 솔라나
    • 199,700
    • +1.53%
    • 에이다
    • 1,097
    • +0.83%
    • 이오스
    • 742
    • +0.13%
    • 트론
    • 326
    • -0.61%
    • 스텔라루멘
    • 403
    • -0.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450
    • +0.6%
    • 체인링크
    • 20,610
    • +2.23%
    • 샌드박스
    • 423
    • +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