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마라 열풍이 뜨겁게 퍼지고 있다.
15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쇼핑몰 GS fresh가 초복날(12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심플리쿡' 당일 배송 상품으로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와 ‘심플리쿡 해물마라짬뽕’이 1,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측은 더운 여름날 외부에서 땀을 흘리며 줄을 서 먹는 것보다 집에서 간편하게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점과 일반적인 탕요리보다는 좀더 색다른 메뉴를 찾는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풀이했다.
실제로 모 포털에서 상반기 동안 ‘마라탕’ 검색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3배이상 증가 하는 등 최근 마라 음식이 한국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따라 심플리쿡은 지난 5월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 심플리쿡 마라해물짬뽕탕을 출시했다. 이후 5~6월 판매 순위 2위, 4위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심플리쿡 사천식마라훠궈는 홍탕 육수, 마라향미유, 중국식납작당면, 지마장소스로 현지의 맛을 담고 신선하고 다양한 채소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심플리쿡 마라해물짬뽕은 새우, 바지락, 홍합이 듬뿍 들어간 시원한 해물짬뽕에 마라소스 맛이 더해져 가볍게 해물마라탕을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심플리쿡은 매월 10개 이상의 추가 메뉴 공개를 통해 심플리쿡 인기 열풍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보람 심플리쿡 마케팅팀 과장은 “고객들의 니즈와 관심을 파악해 최고의 인기 메뉴인 마라를 이용한 메뉴를 개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조리하되 맛은 일류 레스토랑 못지 않은 상품을 선보여 심플리쿡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리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