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최고 인기 기내식은 ‘불고기 덮밥’

입력 2019-07-17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상반기 1만1100개 판매‥2018년 한 해 판매량 63% 수준

(자료제공=불고기덮밥)
(자료제공=불고기덮밥)

제주항공이 2019년 상반기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불고기 덮밥’으로 조사됐다고 17일 밝혔다.

불고기 덮밥은 전체 판매량 4만 4000세트 가운데 약 1만 1100여 개가 팔려 25.4%의 비중을 차지했다.

6700여 개가 팔려 전체 판매량의 15.4%를 차지한 ‘구름 위의 샌드위치’, 어린이를 위한 메뉴인 ‘꾸러기 도시락’이 4300개가 팔려 9.8%의 비중으로 뒤를 이었다.

‘불고기 덮밥’은 2018년 1만 7500여 개가 팔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조사됐는데, 올해는 상반기에만 한 해 판매량의 63%를 판매했다.

제주항공은 ‘불고기 덮밥’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즐기는 음식이고, 또 다른 메뉴는 출발 4일 전까지 예약해야 하지만 ‘불고기 덮밥’은 지난해 9월부터 기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내식 판매량 4만 4000세트는 2018년 같은 기간 3만 8400개보다 약 14.5% 늘어난 규모다.

사전 예약 없이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하늘의 편의점’ 에어카페에서는 맥주가 약 12만 캔 팔리며 가장 인기가 많았고, 커피, 주스 등 음료 메뉴들이 뒤를 이었다.

한편 제주항공은 7월과 8월 두 달 동안 인천과 김포에서 출발하는 노선만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메뉴를 추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535,000
    • -2.01%
    • 이더리움
    • 4,657,000
    • +1.13%
    • 비트코인 캐시
    • 691,500
    • +2.29%
    • 리플
    • 2,010
    • -1.23%
    • 솔라나
    • 351,800
    • -1.18%
    • 에이다
    • 1,451
    • +9.67%
    • 이오스
    • 1,042
    • +6.11%
    • 트론
    • 293
    • +5.76%
    • 스텔라루멘
    • 674
    • +6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750
    • +3.01%
    • 체인링크
    • 23,820
    • +10.38%
    • 샌드박스
    • 556
    • +11.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