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가정가편식, TV 리모컨 쇼핑객에도 잘 나가네"

입력 2019-07-18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K쇼핑)
(사진제공=K쇼핑)

올해 상반기 디지털 홈쇼핑을 이끈 품목은 가정 간편식(HMR)과 의류였다.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2019년 상반기를 마무리하며 TV앱 주문 수량 기준 제품 판매 순위를 공개한 결과 식품 및 의류 카테고리가 강세를 보였다고 18일 밝혔다. TV앱에서는 고객이 직접 TV 리모컨을 활용해 필요한 상품을 찾아 판매 영상을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전 연령대 소비자들의 가정 간편식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K쇼핑 TV앱에서도 신선식품의 자리를 냉동식품 등 간편식이 대체했다. 총 4개의 신선식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등극했던 지난해 상반기 TV앱 판매 순위와는 달리 올해 상반기에는 단 1개 신선식품만이 TOP10 자리를 차지했다.

반면 ‘비비고 만두 세트’ 등 간편 조리 냉동식품과 편리한 조리를 위한 ‘김하진 다시팩 세트’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고메 함박ㆍ미트볼 세트’도 인기를 끌었다.

가정 간편식 이외 상품에서는 남성 고객의 사용량이 두드러졌다. TV 판매 방송을 보고 전화 등으로 주문하는 남녀 비율이 2대 8인데 TV앱을 통해 리모컨으로 주문하는 남녀 비율은 4대 6으로 TV앱에서는 남성 고객 비중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쇼핑 TV앱 상반기 매출 순위에서도 남성 소비자를 위한 패션의류가 상위권에 있었다. K쇼핑 단독 데님 브랜드 C2의 ‘남성 하이 쿨링 데님 3종’은 상반기 TV앱 매출 5위를, ‘잭필드 숨 쉬는 바지 3종세트’는 10위를 차지했다.

또 K쇼핑 침구ㆍ침장 카테고리 매출 1위 상품인 까사앤지오 통째로 빨아 쓰는 베개 세트는 TV앱 매출 전체 4위를 차지해 최근 ‘꿀잠베개’ 트렌드를 입증했다.

이 외에도 때르미오 장갑 세트가 3위, 플로쥬 슬립온 상품이 2위, 9위 등을 차지하는 등 K쇼핑의 생활잡화, 패션잡화 스테디셀러가 TV앱에서도 매출 상위권에 있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81,000
    • -1.15%
    • 이더리움
    • 4,752,000
    • +3.62%
    • 비트코인 캐시
    • 712,500
    • +5.17%
    • 리플
    • 2,084
    • +3.27%
    • 솔라나
    • 357,600
    • +1.05%
    • 에이다
    • 1,471
    • +10.19%
    • 이오스
    • 1,071
    • +6.46%
    • 트론
    • 298
    • +6.81%
    • 스텔라루멘
    • 720
    • +66.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900
    • +5.16%
    • 체인링크
    • 24,480
    • +14.5%
    • 샌드박스
    • 594
    • +19.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