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드, 기상콜센터 위탁 운영

입력 2008-08-01 14: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제 전화번호 '131'을 통해, 상담원에게 기상 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직접 안내도 받을 수 있다.

114 생활정보기업 코이드(KOID)는 내년 1월까지 7개월 간 기상콜센터를 위탁 받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기상청으로 기상문의 전화 양이 높게 증가하면서, 예보관들의 업무 수행에 지장이 초래됨에 따라 보다 정확하며, 국민들에게 유용한 기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131 날씨예보 자동안내’ 외 기상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코이드는 지난 7월 한달 간 상담원 교육을 진행했으며, 7월 31일부터 기상콜센터를 통해 365일 일기예보 및 기상특보, 특이 기상, 기상자료 등 다양한 기상정보를 안내한다.

이번 코이드의 기상콜센터 운영으로 기상관련 단순상담 및 전문상담이 원활해지고, ‘콜백 서비스’와 같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기상 담당자가 통화 중이거나 부재 시 상담원이 민원인과 연결되어 안내할 수 있는 등 업무 효율화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코이드 양춘영 마케팅 부장은 “코이드의 기상콜센터 운영으로 국민들이 원하는 다양하고 질 높은 기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원들의 서비스마인드 향상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894,000
    • -0.65%
    • 이더리움
    • 2,802,000
    • +1.23%
    • 비트코인 캐시
    • 487,700
    • -1.01%
    • 리플
    • 3,415
    • +3.52%
    • 솔라나
    • 185,700
    • +0.27%
    • 에이다
    • 1,063
    • +0.57%
    • 이오스
    • 745
    • +1.36%
    • 트론
    • 329
    • -0.9%
    • 스텔라루멘
    • 410
    • +5.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00
    • +1.27%
    • 체인링크
    • 20,610
    • +6.07%
    • 샌드박스
    • 415
    • +2.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