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분기 영업이익 694억 원…전년比 19.17%↑

입력 2019-07-22 16:39 수정 2019-07-23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반기, 지역 맞춤별 전략으로 상승세 이어나갈 계획

▲제일기획 올해 1, 2분기 실적 (자료=제일기획)
▲제일기획 올해 1, 2분기 실적 (자료=제일기획)

제일기획은 22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8633억 원, 영업이익 69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오히려 19.17% 증가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인력 투자가 늘었지만, 내실경영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해외 주요 광고제에서 성과를 거뒀다.

5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9 원쇼 광고제 시상식에서는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25개 본상을 받기도 했다.

기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은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운 21개였다.

제일기획은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 지역 맞춤별 전략을 추진하고, 신규 광고주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유럽에서는 플랫폼 중심의 신사업을 지속 개발하고,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는 이커머스(e커머스)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01,000
    • -1.69%
    • 이더리움
    • 4,609,000
    • -2.19%
    • 비트코인 캐시
    • 742,500
    • +7.38%
    • 리플
    • 2,136
    • +9.15%
    • 솔라나
    • 357,300
    • -1.3%
    • 에이다
    • 1,500
    • +21.75%
    • 이오스
    • 1,060
    • +9.05%
    • 트론
    • 289
    • +3.96%
    • 스텔라루멘
    • 606
    • +53.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000
    • +4.93%
    • 체인링크
    • 23,270
    • +8.99%
    • 샌드박스
    • 545
    • +9.6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