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GS리테일 밀키트 사업 확대 위해 '맞손'

입력 2019-07-24 17: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상과 GS리테일이 밀키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상)
▲대상과 GS리테일이 밀키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상)
대상과 GS리테일이 밀키트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이하 JBP)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대상 김영주 영업본부장, 진중현 CM3본부장, GS리테일 김경환 e-커머스전략부문장, 차은철 밀솔루션Biz부문장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대상의 종가집, 청정원, 안주야(夜) 등 김치, 소스, 안주 시장의 1위 브랜드와 GS리테일의 HMR/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셰프요리 주문·배달 서비스 ‘미식일상’의 협업이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조·유통 시너지를 확대하며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GS리테일과 공동개발한 HMR 또는 밀키트 제품의 핵심 원료와 구성품을 제공하고, GS리테일은 완제품을 ‘심플리쿡’ 브랜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대상의 소스, 냉동밥, 양념육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한 ‘냉동밀’ 제조·개발을 통해 GS리테일의 셰프요리 주문·배달 서비스 ‘미식일상’ 확대에도 상호 역량을 집중할 전략이다.

대상 김영주 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대상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과 제조역 량을 GS리테일에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HMR 제품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GS리테일의 탄탄하고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최적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55,000
    • -1.33%
    • 이더리움
    • 4,617,000
    • -1.28%
    • 비트코인 캐시
    • 756,500
    • +8.15%
    • 리플
    • 2,172
    • +13.72%
    • 솔라나
    • 353,900
    • -3.49%
    • 에이다
    • 1,516
    • +24.36%
    • 이오스
    • 1,076
    • +13.26%
    • 트론
    • 286
    • +1.78%
    • 스텔라루멘
    • 610
    • +56.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200
    • +4.27%
    • 체인링크
    • 23,050
    • +9.71%
    • 샌드박스
    • 528
    • +7.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