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 일부에서 발생하고 있는 불편사항의 원인 규명을 끝내고 곧 무상점검 조치에 들어간다.
쌍용차는 6월 출시한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 중 일부에서 정차 후 출발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긴급 분석했다고 26일 밝혔다.
분석 결과 급격히 더워진 날씨 속 주행과 정지가 반복되는 일부 환경에서 엔진 노킹 센서가 민감하게 작동해 엔진제어유닛(ECU)이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하며 발생한 현상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ECU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쌍용차는 관련 업체와 개선된 소프트웨어 개발 등 필요한 준비를 8월 2일까지 마칠 계획이며, 해당 차종 소유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대상 고객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예약 후 편리한 시간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무상수리를 받게 된다.
쌍용차는 무상점검 조치 이전이라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즉시 실행 가능한 방법을 함께 검토 중이다.
쌍용차는 "고객에게 깊은 사과의 뜻을 표하며 조속하고 원만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티볼리 고객 중 가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거나 해당 문제에 대한 안내를 원하면 쌍용차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