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국내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및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2회 삼성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배틀'을 개최,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공모작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디어 주제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브랜드가치 증대방안 등 마케팅 및 상품 아이디어와 삼성생명의 상품과 마케팅, 서비스 개선을 위한 한줄 아이디어 등 2개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형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케팅 및 상품 아이디어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0만원 등 총 3100만원에 이르는 시상금과 함께 입사 지원시 우대 혜택이 부여된다.
또 사회적인 아이디어 활성화 제고 차원에서 공모전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서포터즈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텀블러 및 무료시음권이 제공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창조경영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려는 게 행사의 기본 취지"라며 "올해는 삼성생명에 대한 평소 생각이나 개선점을 간단히 제안할 수 있는 한줄 아이디어 이벤트를 신설해 보다 친근한 공모전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