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계열 광고회사 이노션이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웰컴그룹'(Wellcom Group Limited)을 인수한다.
1일 이노션에 따르면 이번 인수에 들어간 금액은 1836억 원으로 2005년 창사 이후 최대 규모 투자다.
웰컴그룹은 미국, 유럽 등 8곳에 자회사를 두고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테스코, ANZ은행, 루이뷔통, 로레알 등이 대표적인 고객사다.
이노션은 웰컴그룹이 브랜드 캠페인 전략가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제작 전문인력을 다수 보유한 전문가 집단이라고 소개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노션 미국법인의 전략과 기획력, 자회사 캔버스 월드와이드(CWW)의 미디어 대행역량에 웰컴그룹이 더해지면서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통합 서비스 체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이노션은 19개 국가에 28개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임직원도 2700여 명으로 늘어난다.
회사는 웰컴그룹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뉴질랜드 등 새로운 지역 진출까지도 모색할 예정이다.
웰컴그룹 인수 절차는 11월 말경 마무리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