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ABC초코쿠키’, 출시 석달만에 누적판매 1000만개 돌파

입력 2019-08-05 09:18 수정 2019-08-05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제과의 ‘ABC 초코쿠키’가 출시 약 석 달 만에 누적 판매 개수 1000만 개를 돌파했다.

‘ABC 초코쿠키’는 올해 4월 말 출시, 첫달 매출액이 1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6월 15억 원, 7월에는 25억 원을 기록했다. 초콜릿 과자의 비수기라 할 수 있는 여름 시즌에 이처럼 판매가 지속 상승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올해 나온 롯데제과 신제품 가운데 가장 좋은 실적이기도 하다.

‘ABC 초코쿠키’는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5년 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특정 유통채널의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약 1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관계자들이 일찌감치 히트 예감을 갖게 한 제품이다.

‘ABC 초코쿠키’는 국내 대표 미니 초콜릿 ‘ABC초콜릿’을 쿠키와 결합시킨 초코 과자로, ‘ABC초콜릿’과 바둑알만 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다. 템퍼링 공정을 거친 부드러운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입 안에서 쿠키의 맛과 섞여, 맛의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맛을 낸다. 초콜릿이 달아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단맛’이 ‘ABC초코쿠키’의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의 올해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 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하반기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995,000
    • -1.05%
    • 이더리움
    • 4,263,000
    • +0.85%
    • 비트코인 캐시
    • 469,700
    • +4.35%
    • 리플
    • 608
    • +0.33%
    • 솔라나
    • 198,000
    • +2.96%
    • 에이다
    • 521
    • +3.99%
    • 이오스
    • 722
    • +1.98%
    • 트론
    • 179
    • +0%
    • 스텔라루멘
    • 121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050
    • +1.29%
    • 체인링크
    • 18,240
    • +2.36%
    • 샌드박스
    • 411
    • +0.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