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을 통해 연내 3개의 파트너스퀘어를 추가로 설립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네이버는 총 6개의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지역, 업종별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보다 입체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스몰 메이커스를 대상으로 한 ‘파트너스퀘어 종로’와 콘텐츠 창작자 전용 공간인 ‘파트너스퀘어 홍대’·‘파트너스퀘어 상수’ 설립을 준비 중이다. 특히 콘텐츠 창작자를 집중 지원하는 파트너스퀘어는 홍대 지역이 처음이다.
서울 역삼과 부산, 광주에 이어 4번째로 설립되는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자신만의 개성과 철학을 바탕으로 상품을 자체제작하는 ‘스몰 메이커스’를 위한 전문 공간으로 9월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스몰 메이커스’의 창작 역량이 온라인 비즈니스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대 규모의 전용 스튜디오와 전문 장비 등을 갖출 예정이다.
오는 11월에 오픈 예정인 ‘파트너스퀘어 홍대’는 블로그, 동영상, 오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를 위한 전문 공간이다.‘파트너스퀘어 상수’는 푸드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 스튜디오로 촬영, 소규모 강연 등이 가능한 공간이다.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내년에는 파트너스퀘어 대전 오픈도 앞두고 있다. 파트너스퀘어 대전은 현재 부지를 선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영민 네이버 창업성장지원TF 리더는 “지난 6년간 파트너스퀘어에는 총 40만 명의 사업자와 창작자가 다녀갔고, 데이터 기반의 ‘D-커머스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사업자 매출이 증가하는 등 다양한 성공사례도 나오고 있다”며 “이번 종로와 홍대, 상수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훨씬 더 다양한 개성과 스토리를 가진 사업자 및 창작자와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