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 대상에 새롭게 포함된 공기청청기, 무선청소기, 의류건조기 등 3개 업종에서는 LG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LG전자의 ‘LG 퓨리케어’는 NBCI 75점으로 공기청정기 분야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LG전자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공기청정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공기를 흡입하고 내보내는 장치인 팬(Fan)의 모양을 바꿔 보다 넓은 공간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할 수 있다.
또한 LG 퓨리케어 360°는 초미세먼지 필터가 기존보다 30% 더 촘촘해진 ‘6단계 토털케어 플러스’를 탑재해 청정 성능도 더 강력해졌다. ‘6단계 토털케어 플러스’는 △황사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5대 유해가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스모그 원인물질까지 제거한다.
특히 한국공기청정협회(KACA)로부터 실내공기청 정기 단체표준(SPS-KACA002-132)에 따른 일반 공기청정기 인증(CA인증) 과 학교용 공기청정기 인증(CAS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코드제로 A9이 채택한 초소형 고성능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은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 이 제품은 헤파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채택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LG 트롬 건조기는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로 우수한 에너지 효율과 건조 성능을 보여준다. 트롬 건조기가 보유하고 있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은 냉매가 순환하며 만드는 온도차를 활용한 저온제습 방식으로 옷감 속 습기를 제거하기 때문에 고온 열풍 방식에 비해 옷감 수축이나 손상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LG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는 소비자를 위한 혁신을 거듭하며 건조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