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금천미트 누적 거래액 1조 달성…축산물 온라인몰 최초"

입력 2019-08-27 08: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달성했다. 이는 2009년 금천미트 오픈 이후 10년 만이다. 축산물 전문 온라인몰로서는 국내 최초다.

금천미트는 지난 1987년부터 30여 년간 다양한 축산물을 유통해 온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15년 동원그룹이 인수해 동원홈푸드에 합병됐다. 금천미트는 지난 2009년 국내 최초의 B2B(기업간 거래) 축산물 온라인몰을 오픈해 온라인 유통 시장을 개척했다. 특히 당시까지 마리 단위로만 유통되던 축산물을 부위별로 유통함으로써 거래처인 정육점 및 정육 식당 등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금천미트는 현재 한우, 육우, 돈육, 양고기, 닭고기, 가공품, 세절육 등 350여 종의 축산물을 취급하고 있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이다. 특히 동원홈푸드에 합병된 이후, 자체 육가공 공장과 전국 물류망, 당일 주문 익일 배송 시스템을 더욱 강화했다. 그 결과 거래처 회원수만 약 7만여 개에 이른다.

금천미트는 2009년 오픈 당시 30억 원 수준에 불과하던 거래액 규모가 2018년까지 연평균 49%의 성장률을 보이며 급성장했다. 지난 2014년 처음으로 거래액 1000억 원을 돌파한 후, 올해에는 8개월 만에 거래액 2000억 원을 넘어서 연말까지 2300억 원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천미트는 지난해 열린 ‘제 21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낙찰 받아 ‘대통령상 한우 8년 연속 낙찰'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금천미트는 한우 농가와 함께 상생하며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년 본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올해 개최 예정인 22회 대회에서도 연속 낙찰 기록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금천미트 관계자는 “국내 축산물 B2B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 10여 년간 시장 1위를 유지해 온 비결은 믿을 수 있는 제품과 합리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축산 농가와 함께 동반 성장하며 양질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47,000
    • -1.84%
    • 이더리움
    • 4,614,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739,000
    • +6.79%
    • 리플
    • 2,136
    • +9.88%
    • 솔라나
    • 358,000
    • -1.32%
    • 에이다
    • 1,514
    • +23.39%
    • 이오스
    • 1,064
    • +8.9%
    • 트론
    • 288
    • +3.23%
    • 스텔라루멘
    • 604
    • +54.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700
    • +5.56%
    • 체인링크
    • 23,330
    • +9.22%
    • 샌드박스
    • 552
    • +11.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