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韓 기업들 중에서 브랜드 가치 1위…80조 원 훌쩍 넘어

입력 2019-08-27 09: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하이닉스, 지난해 10위에서 4위로 상승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80조 원을 가볍게 넘어서면서 국내 기업들 가운데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9년 한국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삼성전자가 선두에 올랐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83조2000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던 지난해(88조8000억 원)보다는 6.3% 감소했다.

그럼에도 2위인 현대자동차(10조3000억 원)와의 격차는 약 8배에 달한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데이비드 헤이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전자는 그들이 가장 잘하는 혁신적인 고급 기술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다른 경쟁업체들을 압도했다"며 "가장 가치 있고 강한 기업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평가에서는 작년 사상 최대 실적을 낸 SK하이닉스가 눈에 띄게 약진했다.

SK하이닉스의 올해 브랜드 가치가 9조5600억 원으로 지난해(5조9000억 원)보다 61.6%나 올랐다. 순위도 2017년 16위에서 지난해 10위를 거쳐 올해 4위까지 뛰었다.

3위를 차지한 LG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조6000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20.7% 상승했다.

이번에 발표된 '한국 브랜드 가치 50대 기업' 중에 삼성 계열사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물산(10위), 삼성SDS(13위), 삼성화재(20위), 삼성생명(26위), 삼성카드(34위), 삼성전기(43위) 등 7개가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동물병원 댕댕이 처방 약, 나도 병원서 처방받은 약?
  • “해 바뀌기 전 올리자”…식음료업계, 너도나도 연말 가격인상, 왜?!
  • 어도어, 뉴진스 '계약 해지' 기자회견에 반박…"전속계약 여전히 유효"
  • '돌싱글즈6' 최종 세커플 탄생, '이별 커플' 창현과 지안…결별 이유는?
  • 정우성-문가비, '혼외자 스캔들' 며칠째 떠들썩…BBC도 주목한 韓 연예계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오늘의 상승종목

  • 11.29 09: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180,000
    • -0.05%
    • 이더리움
    • 4,990,000
    • -1.6%
    • 비트코인 캐시
    • 713,000
    • -2.26%
    • 리플
    • 2,148
    • +5.45%
    • 솔라나
    • 330,900
    • -1.08%
    • 에이다
    • 1,436
    • +2.79%
    • 이오스
    • 1,127
    • -1.4%
    • 트론
    • 284
    • +1.79%
    • 스텔라루멘
    • 689
    • +3.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900
    • -0.51%
    • 체인링크
    • 25,000
    • -3.1%
    • 샌드박스
    • 851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