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룩 열풍, 화제의 골(GOAL™) 브랜드 필름 공개

입력 2019-08-27 15:46 수정 2019-08-27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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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나타난 ‘애슬레저룩’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일상에서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슬레저룩 열풍 가운데 골 (GOAL™) 브랜드가 눈에 띈다. 골 (GOAL™) 브랜드는 영국 최대 축구미디어 골닷컴(GOAL.com) 패션부문의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로, ‘축구’를 매개로 축구팬의 열정과 스포츠 문화를 스토리텔링하는 브랜드이다. 축구공이 골대 속으로 빨려 들어갈 때의 모습을 형상화해 로고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LIVE THE GOAL’ (리브 더 골)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전진하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골 (GOAL™)은 8월 27일, 2019 F/W시즌 신제품 론칭과 함께 브랜드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영국 밀레니얼 세대가 생각하는 GOAL을 통해 LIVE THE GOAL이 담고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남성과 여성 모두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애슬레저룩의 후디, 롱 슬리브, 스웻셔츠를 선보인다.

이에 관해 골(GOAL™) 마케팅 담당자는 “19F/W시즌 첫 번째 브랜드 필름을 통해 골(GOAL™)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텔링과 영국 스트리트 감성을 표현하고자 했다”며, “19F/W의 신제품들은 축구에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남녀 노소 구분 없이 편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골 (GOAL™) 브랜드의 19 F/W시즌 첫번쨰 런칭 라인업인 ‘RESPECT’ 시리즈는 유럽축구연맹(UEFA)의 리스펙트(RESPECT)’ 패치마크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선수들이 완장에 ‘리스펙트(RESPECT)’ 패치를 붙인 것처럼 리플렉티브 소재의 ‘RESPECT’ 아트워크를 활용한 롱슬리브 티셔츠, 스웻셔츠, 후디, 아노락 등의 제품들이 실용성과 캐주얼한 감성을 동시에 표현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골 (GOAL™) 브랜드는 5월 4일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골 스튜디오(GOAL STUDIO)와 자사몰 골 스튜디오닷컴 오픈을 시작으로 Beaker, 29cm, Kasina, 무신사, 플레이어 등 주요 온라인 편집숍과 판교 현대백화점 (4층), 신세계 강남점 (8층, 팝업)까지 진출하며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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