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치약형 잇몸치료제 대표 브랜드 ‘잇치’, 연평균 19.5% 성장

입력 2019-08-28 17:43 수정 2019-08-28 18: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동화약품의 치약형 잇몸치료제 ‘잇치’가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며 잇몸치료제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011년 출시된 잇치는 2014년 처음으로 100억 원을 돌파했고 2017년 13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 154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잇치는 연간 173만 개가 판매되면서 의약품 잇몸약 판매수량 1위에 올랐다. 치약형 잇몸치료제 시장에서는 9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잇치의 상승세는 잇몸병을 가진 환자의 높은 순응도 덕분이다. 잇솔질만으로 잇몸병까지 치료할 수 있어 약 복용이 어렵거나 불편한 사람도 쉽게 잇몸 및 치아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잇몸병(치은염·치주질환)은 세균에 의해 치아 주위 잇몸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출혈을 동반한다. 이 때 구강 내 세균과 독성물질이 혈류를 통해 전신에 침투하면서 전신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잇치는 구강 내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억제해 구강미생물을 관리한다. 제품에 포함된 카모밀레와 라타니아, 몰약의 3가지 생약 성분은 임상시험을 통해 잇몸병 치료 및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카모밀레는 항염, 진정 작용이 우수해 구강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라타니아는 항균, 수렴, 지혈 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구강과 인후통 등 염증성 질환에 사용됐다. 몰약은 진통, 부종, 억제 효과와 보존 작용을 한다. 3가지 생약성분의 항균 작용을 확인한 실험에서는 치주질환을 발생시키는 뮤탄스, 진지발리스, 칸디다에 대한 항균 효과가 검증됐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잇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병 초기부터 철저한 관리를 통해 증상의 악화를 막아야 한다”며 “평상시에도 꾸준한 잇몸 및 치아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31,000
    • -0.83%
    • 이더리움
    • 4,654,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687,500
    • +0.51%
    • 리플
    • 2,209
    • +24.38%
    • 솔라나
    • 353,900
    • -1.06%
    • 에이다
    • 1,577
    • +37.01%
    • 이오스
    • 1,103
    • +18.86%
    • 트론
    • 286
    • +2.51%
    • 스텔라루멘
    • 548
    • +44.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400
    • -0.32%
    • 체인링크
    • 23,410
    • +12.82%
    • 샌드박스
    • 532
    • +10.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