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은 의자 등받이에 고정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30여년간 한방 비수술 척추치료를 선도해온 자생한방병원의 추나요법 원리에 착안해 개발됐다. 기존 허리쿠션과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앉은 자세에서 척추가 가해지는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준다.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중앙부에 위치한 흉요추연접부 받침대다. 흉요추연접부란 흉추(등뼈)와 요추(허리뼈)가 이어지는 지점으로, 디스크 질환이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요추 4번과 5번 연결부위에서 10~15c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골반 높이를 기준으로 한 뼘 가량 올라간 곳이다. 좌식생활이 많은 현대인들의 경우 흉요추연접부가 후만되기 쉬운데 이는 요추가 받는 압박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된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은 이 흉요추연접부를 효과적으로 지지해줌으로써 체중 분산을 돕고 요추를 신장시켜 척추에 가해지는 압박을 해소시켜준다. 실제 추나요법에서도 흉요추연접부는 척추질환 치료 시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위로서 틀어진 흉요추연접부의 위치를 올바르게 되돌려 척추를 비롯해 주변 신경과 근육이 받는 압박을 해소시킨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 착용시 요추(허리뼈)가 신장되고 척추의 S자형 만곡이 유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의자의 종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컴팩트’와 ‘스파인’ 2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 컴팩트는 일반 사무용 의자, 자동차 운전석 및 조수석 등에 알맞은 제품으로 상단과 중앙에 위치한 스트랩을 이용해 흉요추연접부 받침대의 위치를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양쪽에 배치된 유선형 날개가 몸의 움직임을 잡아줘 올바른 척추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 스파인은 소파, 중역 의자와 같이 엉덩이 부분이 넓은 의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신의 흉요추연접부의 위치에 따라 제품의 상하방향을 바꿔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양쪽에 유선형 날개 두 쌍이 배치돼 한층 더 견고하게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자생바이오 관계자는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은 라돈 등 발암물질과 환경 호르몬이 생성되지 않는 인체의 무해한 소재로 제작돼 남녀노소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현재 흉요추연접부를 지지할 수 있는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 만의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특허 및 디자인권을 출원했다”고 말했다.
자생 맞춤미학 허리쿠션은 3일부터 전국 21개 자생한방병원ㆍ자생한의원 내 자생바이오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