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쏠라는 세계 최고의 개발자 포럼인 인텔 개발자 포럼(Intel Developer Forum)에 부스를 열고 UMPC 등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인텔개발자포럼은 세계 유수의 인텔 협력 업체들이 PC 미래와 기술에 대해 토론하고 최신 제품들을 전시하며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행사로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네오쏠라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략적 제휴업체 와이브레인에서 개발한 HSDPA 모뎀 내장형 UMPC와 MID 제품 등 2가지 신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네오쏠라가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모델들은 GSM 지역의 모든 밴드를 커버하는 통신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해외 대부분의 통신사에 제품을 접목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어서 이번 전시회 기간에 해외 유수의 통신사들과 미팅을 통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네오쏠라의 유연식 대표는 "모바일 인터넷이라는 분야는 세계 IT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흐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인텔개발자포럼에서도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라며 "이번에 네오쏠라가 전시하는 제품은 해외 통신 시장의 주류인 GSM망과 3세대 HSDPA망에 동시 지원 가능해 해외 통신사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