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공략 나섰다...CU, 페이코 캠퍼스존 '할인학개론 이벤트' 실시

입력 2019-09-03 10: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페이코와 손잡고 전국 30여 개 대학 내 60개 점포에서 매월 1500원 할인쿠폰 증정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제공)

CU는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와 손잡고 올해 연말까지 ‘할인학개론 이벤트’를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캠퍼스 내 CU를 이용하는 대학생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월 1500원에 해당하는 할인쿠폰을 한 학기(4개월) 내내 월 1회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대, 시립대, 세종대, 전남대 등 전국 주요 대학 내 위치한 60여 개 CU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페이코(PAYCO)를 실행해 홍보물 위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대학 내부 메일로 캠퍼스 인증을 받으면 된다. 인증 즉시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해당 쿠폰은 캠퍼스 내 CU에서 페이코로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CU가 대학가 공략에 나선 것은 군것질, 교통카드 충전 등 어릴 때부터 편의점 문화를 적극적으로 경험해 온 Z세대가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편의점의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대학 내 점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CU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는 비율은 일반 점포 대비 2배 가량 높았다.

또한, 대학 내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 10명 중 6.4명이 증정·할인 행사 상품을 선택해 가격적 혜택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돈, 아르바이트 등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는 학생들은 경제력이 있는 직장인 대비 약 3배 높게 행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김진우 BGF리테일 마케팅팀 담당자는 “모바일 기반의 결제·할인 서비스에 익숙한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타겟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새롭고 즐거운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는 물론 온·오프라인을 잇는 참신한 마케팅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52,000
    • +3.64%
    • 이더리움
    • 2,829,000
    • +2.13%
    • 비트코인 캐시
    • 490,000
    • +0.84%
    • 리플
    • 3,533
    • +5.78%
    • 솔라나
    • 196,700
    • +7.6%
    • 에이다
    • 1,100
    • +6.18%
    • 이오스
    • 743
    • +0.81%
    • 트론
    • 331
    • -0.6%
    • 스텔라루멘
    • 412
    • +2.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050
    • +1.03%
    • 체인링크
    • 20,420
    • +5.42%
    • 샌드박스
    • 418
    • +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