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태국 ‘브랜드 K’ 론칭쇼 참여…한국 제품 활성화 지원 앞장

입력 2019-09-03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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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왼쪽부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카카오)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왼쪽부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카카오)

카카오커머스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브랜드 K 론칭쇼’에서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브랜드 K’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장,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가 참석했다.

‘브랜드 K’란 대한민국이 생산한 혁신 기술 기반의 소비재를 뜻한다. 대한민국 정부가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의 신뢰도와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고자 설립한 브랜드다. 지난 2일 열린 ‘브랜드 K 론칭쇼’는 ‘브랜드 K’를 알리고 한국과 태국 양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대규모 공개 행사다.

카카오커머스는 국내 유일 파트너로서 주무장관 및 기관장들과 동반해 함께 참여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국가대표 상품을 발굴하고 국내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하는 등 브랜드 K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는 ”차별화된 커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우수 중소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향후 ‘브랜드 K’ 선정과 협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소개하고 국내 생산 중기 제품의 관심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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