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스트레스해소는 쇼핑으로" 유통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

입력 2019-09-08 16: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행사장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행사장
유통업계가 명절 직후 소비 수요를 잡기 위해 분주하다. 일반적으로 명절 연휴 직후는 ‘황금쇼핑 주’라고 불릴 만큼 내수 소비가 늘어나는 시기다. 명절 전 회사에서 받은 보너스, 상품권 등을 소비하고, 명절 준비로 받은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해소하려는 ‘나를 위한 소비’가 늘기 때문이다. 이들이 주로 찾는 품목은 패션, 잡화, 다이어트 상품 등으로 유통업계 역시 이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전을 펼친다.

신세계백화점은 패션, 잡화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전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10일부터 19일까지 ‘동우모피 & 유명 모피 초대전’을 진행한다. 동우모피, 진도모피, 디에스퍼, 케티랭, 호미가, 바잘디럭스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모델을 5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동우모피 화이트 베스트 150만 원, 진도모피 엘페 폭스콤비 재킷 280만 원, 디에스퍼 휘메일 베스트 157만 원, 케티랭 플럭 밍크 재킷 295만 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4층 행사장에서는 11일부터 26일까지 ‘탑셀러마켓 팝업스토어’를 기획해 20·30세대가 좋아하는 패션 잡화 브랜드를 선보인다. 모두 백화점 미입점 브랜드로 에크루, 레더써전, 제이지오바니 등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크루 반지 7만 9000원, 에이쥐부치 어썸버킷백 18만9000원, 레더써전 울벙거지 3만9000원, 제이지오바니 소가죽 클러치 14만9000원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헬스테크 매장에서 모녀 고객이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헬스테크 매장에서 모녀 고객이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 전국 15개 백화점에서 ‘추석 연휴 힐링 페스티벌’을 펼친다. 판교점은 8일부터 15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 ‘명절 힐링 상품전’을 열고, 여성패션·남성패션·잡화 등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30~60%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코데즈컴파인·르샵·플라스틱아일랜드·올젠 등 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행사장에선 안마의자·리클라이너 소파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신촌점은 15일부터 19일까지 ‘프리 윈터 페스티벌’을 열어 진도모피·성진모피 등의 2019년 신상품을 선보이고, 모피 이월상품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14일부터 17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레고 상품 특별전’을 통해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듀플로 놀이공원(7만6900원)·화물열차(12만5900원) 등 아동용 상품과 폭스바겐 T1 컴퍼밴(9만7900원)·부가티 시론(39만9000원) 등 성인용 키덜트 상품을 포함해 3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완구 행사 참고사진
▲롯데마트 완구 행사 참고사진
완구 할인 행사도 열린다. 명절 용돈을 받은 아이들이 완구 구매에 몰리면서 명절은 크리스마스, 어린이날에 이어 완구 매출이 연중 가장 높은 시기다. 롯데마트는 12일부터 15일까지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만원의 행복’ 행사를 통해 주요 인기 완구들을 1만 원 균일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 ‘바비 커리어돌’, ‘쌍문동 미니 오락실’ 등이 있다. 같은 기간 정상가보다 절반 수준에 판매하는 ‘릴레이 특가’를 진행해 12일 ‘영실업 시크릿 별자리 카드앨범’ 1만2300원, 13일 ‘TRU 합금 태권브이 메탈컬러’ 5만 원, 14일 ‘헬로카봇 프테라드롭쿵’ 2만4900원에 판매한다.

홈쇼핑에서도 명절 직후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여행, 패션, 힐링 제품 등을 편성해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추석 이후 14일, 15일 귀성길 교통체증, 명절 가사노동 등에 지친 고객들의 힐링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14일 오전 10시 25분 명절 동안 기름진 음식과 부족한 운동량으로 살찌기 쉬운 이들을 위한 다이어트 유산균 제품인 ‘셀티바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를 선보인다.

15일 오전 11시 15분에는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의 ‘울텐셀 터틀 블라우스’, ‘메리노울 니트코트’ 등 가을 신상품을 판매한다. 15일 오후 5시 35분에는 ‘호주ㆍ뉴질랜드 여행 상품’을 내놓는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적기 왕복 직항 탑승을 비롯해 로컬 특식 제공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포스트 추석 힐링 상품 집중 편성
▲롯데홈쇼핑, 포스트 추석 힐링 상품 집중 편성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9만9000달러는 찍었다"…비트코인, 10만 달러 앞두고 일시 횡보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10:4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682,000
    • -1.5%
    • 이더리움
    • 4,607,000
    • -3.54%
    • 비트코인 캐시
    • 696,000
    • -3.33%
    • 리플
    • 1,902
    • -7.63%
    • 솔라나
    • 344,500
    • -4.39%
    • 에이다
    • 1,365
    • -8.82%
    • 이오스
    • 1,123
    • +2.84%
    • 트론
    • 287
    • -4.01%
    • 스텔라루멘
    • 701
    • -0.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850
    • -5.11%
    • 체인링크
    • 24,220
    • -2.81%
    • 샌드박스
    • 1,030
    • +64.01%
* 24시간 변동률 기준